발톱이 빠졌을때 어느병원?? / 발톱 염증 어느 병원?
발톱을 문 모서리에 찌었거나 아니면 길을 걷다가 발가락이 무언가에 찍혔을때, 또는 발톱에 충격이 가해졌을때 발톱이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가장 난감한 것은 발톱이 빠졌을때 어느 병원에 가야 하는 것입니다.
간략하게 발톱이 빠졌을때 어느병원 가야하는지... // 발톱 염증 어느 병원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발톱이 빠졌을때 대처와 해결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선 자신의 발에 맞지 않은 신발을 신거나 운동, 등산을 즐겨하는 사람들은 발톱이 빠지기 쉬운 편입니다.
운동을 즐겨하지 않는 일반인들도 충격이나 자극에 의한 발톱 빠짐, 발톱 들림 현상은 수시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발톱이 빠지게 되면 통증은 기본이고 감염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발톱이 빠졌을때 어느 병원??
발톱의 상처와 상태가 경미한 경우에는 아래에 기술하는 방법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하지만 발톱 빠짐 현상은 생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크게 위험하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이나 심한 충격, 자극에 의해서 발톱이 빠졌을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한 통증이나 불편함 보다는 뼈나 근육에 의한 이상 유무도 해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발톱이 빠졌을때 병원은 일반외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해서 X레이를 찍는 것을 하면됩니다.
발톱이 빠졌을때 응급처치 하는 방법
가만히 서 있거나 활동 할때에 체중을 제대로 지탱하고 견딜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발톱이란 존재입니다. 그렇지만 발톱이 없거나 상처가 생겨서 통증이 느껴진다고 해서 그런 활동을 꼭 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한번 발톱이 빠지고 나서 이상하게 발톱이 날 수도 있고 빠진 발톱이 새발톱으로 나오기 전까지는 몇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조치를 잘해야 합니다.
1) 세척이 우선
생리식염수나 흐르는 물로 성처 부위를 씻어주어야 합니다.
2) 그 다음에 소독하기
발톱이 빠지거나 들리는 현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소독을 해주어야 합니다. 과산화수소, 요오드 용액을 이용해서 소독해 줍니다.
3) 발톱 제거해야 할까?
완전히 빠진 발톱이 아닌 경우에는 억지로 제거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빠지거나 들려진 발톱이라고 하더라도 나머지 부분은 피부와 붙어있기 떄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톱깍기 등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뗴어낸다고 하더라도 상처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4) 거즈, 밴드 붙여야 할까?
상처 초기에는 살균효과가 뛰어난 후시딘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후시딘 연고를 바르고 거즈와 밴드를 붙여서 충격이나 자극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말이나 신발과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인해 통증을 줄여주고 감염 예방을 해주는 것이 거즈 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발톱 염즘 어느 병원? 발톱 염증의 경우에는 심각하지 않은 경우네는 위에 기술한 대로 치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심각할 경우에는 정형외과 일반외과를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2.11.30 - [건강 이것저것] - 성장통 이란?? 성장통 증상, 부위 모두 정리[ 꼭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