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인 하루 소변 횟수 몇번? [소변량 적은 이유 는?]

건강 이것저것

by 굿하루 2022. 2. 7. 19:02

본문

반응형

성인 하루 소변횟수

사람은 잘 먹고 잘 배출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너무나 당연하게 잘 배출하고 있는 소변, 오줌이 너무 많이 나오거나 너무 적게 나와도 걱정인데요!  성인 하루 소변 횟수 는 몇번이 정상일까요?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성인 하루 소변횟수

 

성인 하루 소변횟수 몇번이 정상?

 

배뇨하는게 문제가 전혀 없는 사람들은 소변의 배출에 대한 중요성을 아직 깨닫지 못하고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성인 하루 소변횟수 를 검색해서 찾아보게 됩니다.

 

성인 하루 소변횟수는 성인이 깨어있는 동안 하루 4~6회가 정상이고, 자는 동안에는 0~1회가 정상입니다.

 

성인 하루 소변횟수 보다 더 많이 오줌을 싸는 것을 빈료, 그리고 야간에 소변을 자주 보는 것을 야간 빈료라고 합니다. 물론 물을 평소보다 더 많이 자주 마셨다면 성인 하루 소변횟수 보다 더 많은 오줌을 쌀 수 있습니다. 이런 빈뇨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그 원인을 찾아서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광염에 의한 빈료는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습니다. 20~30대의 여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방광염의 원인은 세균이 침입했기 때문입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방광염이 걸리기 쉬운 이유는 항문과 요도가 짧고, 요도가 굵고 짧아서 외부에서 세균 침입이 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월경 때 더러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빈료 치료 방법 은?

 

하루에 소변을 보기 위해서 8번 이상을 화장실에 가거나 , 외출 시에 빈료로 인해서 화장실 찾을 걱정에 물, 음료를 마시는 것을 삼가거나, 화장실이 없는 장소에 가지 않거나, 자는 도중에 2번 이상 깨서 화장실을 가야 하는 경우 등 위 에 기술된 것 중에 한가지만 해당하면 빈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바로 병원에서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빈료로 병원을 찾게 되면 신체검사, 소변검사 혈당 검사 등으로 이상 유무를 판단하게 되고, 보통 약물치료로 빈료 증상이 나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병에 의한 빈료의 경우 약물치료로 빈료 치료가 되지 않는데요.

 

당뇨병에 의한 빈뇨의 경우 당뇨 자체를 우선적으로 치료해야 하며, 요도염 방광염, 전린선염이 생긴 경우 증상에 따라서 항생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소변량이 적은 이유 는?

 

그렇다면 소변량이 적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루 소변량이 500ml 이하인 핍뇨의 경우 급성신부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급성신부전 은 신장의 기능이 갑자기 저하된 경우를 말합니다.

 

 

 

오늘은 성인 하루 소변횟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자신이 하루에 얼마나 소변을 보는지 그리고 정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02.05 - [건강 이것저것] - 간수치가 높아지는 원인 왜?

 

간수치가 높아지는 원인 왜?

간수치가 높아지는 원인 알고 계신가요? 간수치는 AST, ALT, ALP, 빌리루빈, 알부민, 프로틴 PT 등의 간 기능의 저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수치를 의미하는데요. 혈액검사를 통해 해당 수치를 확인

atarasii2277.tistory.com

2022.02.04 - [건강 이것저것] - 등이 가려운 이유 왜?

 

등이 가려운 이유 왜?

등이 가려운 이유 아시나요? 원래 등은 가려운 법이죠.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등이 더 가려워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효자손 등과 같은 상품들이 노인분들을 위해서 발명되고는 했습니다.

atarasii2277.tistory.com

2022.02.04 - [건강 이것저것] - 위암 4기 생존율, 위암 3기 생존율 필독!!

 

위암 4기 생존율, 위암 3기 생존율 필독!!

위암 4기 생존율 알고 계신가요? 위암은 1999년 까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이였습니다. 하지만 2018년 통계치를 보면 폐암이 1위, 2위는 위암이 되었는데요. 치명적인 암이기 때문에 1,2위

atarasii2277.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